일상

청소용품 스쳐도클린 전동솔

ID 홍차 2023. 9. 8. 17:23

없어도 되지만 뭔가 있으면 생활에 도움을 줄것 같을걸 발견할 때가 있는데, 이번에 와디즈에서 재밌는 이름의 청소용품이 나왔다.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97226

 

[2만원대] 스쳐도 클린! 분당637회, 강력한 자동 전동솔로 청소 끝!

손목과 어깨가 아픈 반복적인 청소에서 벗어나, 이제는 스치기만 해도 찌든때가 완벽히 클린해지는 쉬운 청소 습관을 가져 보아요!

www.wadiz.kr

 

뭔가 문질러서 청소를 하는게 많지는 않아서 그냥 고무장갑에 청소용 솔하나 들고 열심히 문지리고 말지 하는 경우가 많다. 근데, 이게 막상 하면 힘은 힘대로 들고 또 결과는 힘들인것에 비해 썩 만족스럽지 않는 경우도 많다. 예를 들어 화장실 세면기나 욕조의 물때 청소나 실내화 세척 같은 경우가 있다.

 

"스쳐도 클린" 이름의 청소용품의 가격은 단돈 26,900원! 일단 구매해서 펀딩해서 써 보기로 했다.

단출한 기본 구성품

 

배송을 기다려 받은 제품은.. 가격에 비례한 마감과 재질이었다. ㅎㅎ 원하는 청소 기능이 잘 동작할것인지가 주요 관심 사항이었기에 그 부분은 우선은 넘어가자.



다행이 청소 솔이나 거품용 스펀지는 기능에 충실하게 동작한다 :) 당연히 솔은 사용하면 닳아 없어지는 소모품이지만 당분간은 괜찮아 보인다.

 

전원은 건전지가 아니라 충전식이라 일반적인 보조배터리 충전용과 같은 마이크로 5핀 USB 충전기를 사용하면 된다. 충전 중에는 빨간색, 충전이 완료되면 초록색으로 불이 표시되므로 나름 기능은 다 갖추었다 :) 

USB 충전 포트

 

 

회전부 뒤쪽이 손으로 돌리면 뚜껑이 열리도록 되어 있어 내부를 살짝 볼 수 있었는데, 모터는 미니카에 들어가는 모터보다는 조금 더 큰 규격을 사용하는데 청소솔과 직결되는것은 아니고, 감속기가 연결된 것으로 보인다.

 

손에 들었을 때 생각보다 가벼워서 저울에 달아보니 기본 청소솔을 포함해서 275g가 나왔다.

이 정도면10,000mAh짜리 보조배터리와 비슷한 무게라 사용하는데는 불편이 없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