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취미

[LEGO Studio] 붉은 돼지 비행기 SAVOIA S.21 #2

ID 홍차 2022. 5. 6. 22:40

지난번 SAVOIA S.21을 만들고 나서 붉은 돼지의 비밀 해변을 만들어보려고 했다가 아쉬운 곳을 몇 군데를 수정했다. 

https://mc500.tistory.com/650

 

[LEGO Studio] 붉은 돼지 비행기 SAVOIA S.21

최근에 TV 채널을 돌리다 애니메이션 채널에서 붉은 돼지가 방영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중간부터이긴 하지만 애니메이션이 끝날 때까지 앉아서 다 지켜보게 되었다. 붉은 돼지를 처음 본게 언

mc500.tistory.com

 

가장 눈에 띄게 변경된 부분은 아마도 엔진부일 것이다.

 

기존 모습에 비해서 프로펠러 색깔도 좀 더 노란색으로 바꾸었고 전면 하단에 라디에이터 그릴도 추가되었다. 옆면부 데코레이션 변경과 함께 후면 길쭉하게 나와있던 부분을 조금 더 다듬었다.

그 다음에는 위의 사진에서도 보이는 것처럼 조종석의 모양과 함께 미니 피겨를 추가해 보았다. Studio로 포로코 미니 피겨를 만들어 볼까 시도했지만, 콧수염도 있고, 선글라스를 쓴 쓴 돼지코 얼굴의 미니 피겨를 만드는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 다음에 다시 도전해 보기로 하고 이번은 얼굴 없는 기본형으로 만들었다.

 

날개 부분에도 변화가 있는데, 비행기 후면부 수평/수직 꼬리 날개에 연결부를 변경했고, 주 날개 좌우 하단부에 칠을 표현해 보았다. 그런데 만들고 나서 보니, 날개를 벗어난 모습과 두꺼운 모양으로 인해 그 다지 잘 어울린다는 생각은 안든다. 나중에 다시 손봐야 할 듯.

 

꼬리 부분 이외에도 본체에 변경이 있었는데, 미니 피겨를 추가하면서 공간 구성을 바꿨다. 먼저, 피오가 탑승하는 곳은 생각보다 공간이 좁아 미니피겨를 추가시 간섭이 발생했다. 덕분에 미니피겨 손을 둘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구조를 변경했지만, 여전히 앞좌석은 모자를 쓴 상태로 탑승을 할 수 없다. 참, 애니메이션에서도 피오의 탑승을 위해 기관총 하나를 제거했었는데, 레고도 비슷한 모습이 되었다. 

앞 좌석 구조 변경과 함께 기관총 표현부를 좀 더 상세하게 표현했다. 기존에는 구멍의 흔적(?)만 있는 형태라면 이번에는 총구가 뚜렷하게 보인다.

다음에는 정말 비밀 해변을 만들어 봐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