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로 이동한 후 Membership 카드를 신청하려다가 KT는 모바일 App으로 download 받아 사용 할 수 있던게 생각났다.
쿠폰 처럼 생긴 app을 실행하면 되는 거였는데, 알아보니 아이폰용은 그걸게 당연히 없고, 다만 Bar code 생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후 저장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바코드를 생성해 주는 웹페이지인데 멤버십 카드 번호를 입력한 후 그 이미지를 이용한다.
http://www.barcodesinc.com/generator/index.php
AppStore를 검색해 보니까 역시나 바코드 생성 프로그램이 있다. 대부분은 Barcode scan app이지만 바코드를 생성 보관 저장하는 App도 있다. 상용 App도 있지만 무료 App도 꽤나 쓸만한 것이 많이 있다.
내 아이폰에 설치한 것은 "Wallet Zero" 이라는 것인데, 꽤 쓸만한 것 같아 다운 받았는데 다양한 preset이 있어 뭘 선택해야 할지는 모르겠다.
나중에 하나씩 해 보는 수 밖에 ㅋ
출처 :
http://ethanjoh.tistory.com/1013
--
내용 추가
--
아놔.. 이거 바코드 생성해 주는건 줄 알았는데 걍 번호만 가지고 있는 App이었다. ㅡ.ㅡ;
다른 App을 찾아보다가 CardStar라는 것을 발견했는데 일단은 카드별로 바코드를 만들어 쓸 수는 있는 것 같다.
여러개의 카드 정보를 입력하도록 되어있고 또 관리할 수 있다. 단, 처음 시작할 때 위치 정보를 물어보는데 카드 카테코리를 지정하면 근처에 있는 Shop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 같다.
일단은 취소를 눌러도 기능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리스트 오른쪽 상단에 있는 '+'를 눌러 새로운 카드를 등록해 볼 수 있다. 일단 KT Membership Card를 등록하는데, 당연히 카테코리 (Merchant)에는 안나오므로 그냥 비워두고 번호만 입력한다.
번호만 입력하면 뭔가 좀 썰렁하지만 아래 Advanced 버튼을 누르면 Bar code 에 대한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다.
Display Settings에 보면 Symbology가 있다. 기본은 Auto로 되어 있지만, KT Membership에서 사용하는 것은 Code 128-B라는데 일단 여긴 Code128 밖에 없으므로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설정을 완료하고 타이틀을 변경한다.
Done 버튼을 누르면 완료가 되며 화면에 바코드를 볼 수 있다.
실제 바코드로 인식되는지는 테스트를 해 봐야겠지만 이 방법을 이용하면 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