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북의 생활화
    일상 2008. 9. 23. 09:27
    맥북을 산지도 이제 한 달이 많이 살펴보지는 못했지만 하나씩 적응해 나가고 있다.

    처음 맥북을 쓸 때는 이걸로 뭘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더 앞섰다. 물론 여러가지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었기에 산거긴 하지만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은 그리 쉽지는 않았다. 그렇긴 해도 UI에 대한 적응은 의외로 빨리 되었다. Window라는 개념은 크게 다르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서 각각이 가진 장점이 반영되어서 그런 것 같다.

    적응이 오래 걸렸고 아직도 적응 중인 것은 바로 Application이다. 윈도는 Application을 실행하기 위한 환경에 불과하다 결국 사람들이 사용하는 건 Application이 그 목적이 된다. 특히 DOS 시절부터 거쳐온 프로그램 호환은 지금까지 MS 윈도의 그늘을 벗어나지 못하게 하는 강력한 힘이었다. 특히나 무료 프로그램이나 어둠의 프로그램은 대부분 MS 윈도용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더 그럴지도 모르겠다.

    사실 맥용 Application은 어떤것이 있는지도 잘 모르겠다. 처음 MS윈도를 접할 때 처럼 `MacOSX 실전 가이드북'같은 책이라도 사서 봐야 하는 건지..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놓으면 이걸 resize도 하고 약간은 손질을 해 줘야 하는데 WinXP에서는 `포토웍스'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다. 맥북용 freeware로는 이 정도 수준의 프로그램은 찾을 수 없었다. 대안이 있긴하지만 대부분 상용 프로그램인데 비싸기도 하고 구하기도 어렵다.

    기존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시작한다는 건 어찌보면 낭비일 수도 있다. 그렇지만 새로운 것에 적응하는것도 나름 재밌다. 다만 담는 그릇이 다를 뿐 내용이 바뀌는 것은 아니지 않는가?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명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0) 2008.10.02
    신뢰에 대하여..  (0) 2008.09.29
    2008 Baby Fair in COEX  (0) 2008.08.26
    맥북 새로운 시작  (0) 2008.08.14
    강원도 휴가 그리고 황태 요리  (0) 2008.07.28

    댓글

Designed by Tistory.